요새 굉장히 핫한 책이지요


전 지금 대학교 4학년이고, 대학원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

지금까지 공부한 시간이 꽤나 쌓였을 뿐 아니라,

앞으로도 굉장히 많은 시간을 공부로 보내겠죠


하지만 제 나름의 방식대로 공부하면서 고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


'난 이거 공부하는데 4시간 걸렸는데 저 친구는 2시간 밖에 안걸렸네? 내가 방식이나 실력에 문제가 있나?'

'등록금 500씩 내면서 다니는데 방학만 지나면 배운걸 다 까먹네..'

'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데 그걸 모르고 있는건 아닐까? '

하는 그런 고민들




다 읽고 난 뒤에, 아 이 책을 고등학교 시절에 읽었다면 더 좋은 대학/과에 진학할 수 있지 않았을까

애들 과외할 때 더 좋은 수업을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 많이 남았습니다

책 정말 좋았습니다. 양이 500p로 두꺼운 편이지만 내용이 어렵지도 않고 사례가 많아서 술술 읽히고요

미움받을 용기, 인간관계론에 이어서 제 인생에 크게 영향을 끼친 책에 들어갈 것 같네요




지금까지 공부법에 관한 책이나 다큐멘터리를 여러개 봤었는데

이 완벽한 공부법 책에 정말 여러편이 소개 되어있어서

이 책 한권만 읽으면 여러개의 책,다큐를 찾아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



다들 아시겠지만, 이 책은 정보가 굉장히 많은 책입니다..

그냥 슥슥 읽지 마시고 마음에 와닿거나 꼭 필요한 내용이다 싶으면

밑줄을 치시고 다른 노트에 옮겨적은 다음

매주 한번씩 읽어보시면

공부법 개선에 크게 도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

공부법 뿐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에도 좀 변화가 생길 것 같네요


방학도 끝나가는데 이 책 많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

직접 읽거나 주변 학생들에게 선물해주시면 좋을거 같네요


다들 열공하세요


+ Recent posts